‘못 받은 보험금 찾기’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여러 보험금 청구 사례 중 본인의 딸도 교통사고 척추골절 당했는데 추가 후유장해 보험금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셨습니다.
당시에 골절 진단비, 상해 실비만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시 서류를 받아 척추골절 상해 후유장해 보상이 가능한지 검토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750만 원 추가로 보상받았습니다.
① 척추골절 후유장해 사고 경위
교통사고는 2021년 12월에 났습니다. 자동차 사고로 척추 압박 골절을 당해 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가 2022년 5월에 끝났으니 5개월을 고생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보험금 청구해서 받은 건
- 골절진단비 20만 원
- 상해 통원 의료비 189만 원
이렇게 당시 사건은 종결되었습니다.
② 보상 상담 진행
사고가 난 딸의 어머님이 제 고객입니다. 2023년 4월 보험 상담을 하면서 못 받은 보험금 찾기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따님 사고를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님께 대략적인 내용을 들어보니 척추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상담에 따님도 같이 만나 이야기 나눴습니다. 그리고 상해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해 보기로 했습니다. 허리 디스크, 척추 질환도 후유장해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허리 디스크 척추 질환 후유 장해 보험금 청구 사례 1
③ 척추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2023년 5월에 기존 서류 다시 검토하고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내용을 잘 구비해서 서류 접수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2021년 12월부터 1년 5개월 지난 시점에도 보험금 청구는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1. 몸 상태 판단
고객의 병명은 제3 요추 압박골절 입니다. 고객님은 현재도 요추부 통증이 있으셔서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 시각상사 척도 6-7점
- 압박률 약 27.8%
- Cobb’s 각도 약 5.6도 국소 후만변형 형성
③-2. 후유장해 평가
위 평가에 의거 보험 회사 약관에 해당하는 후유장해 등급을 찾아봤습니다.
- 6. 척추의 장해 6) 척추에 약간의 기형을 남긴 때 : 지급률 15%
이렇게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영구히 훼손된 상태로 판단되어야 합니다.
④ 보험금 지급
이런 결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고객은 상해 후유장해 5,000만 원 가입해 있었고, 15% 전부 인정받아 750만 원 지급되었습니다.
혹시 척추골절 당했는데, 골절진단비 혹은 실비만 받고 끝나셨나요? 상해 후유장해 진단비는 보통 가입한 보험에 나도 모르게 들어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다만, 혼자 서류 준비하고 청구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⑤ 못 받은 보험금 청구 사례
못 받은 보험금 청구 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못 받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①탄
> 못 받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②탄
> 못 받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③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