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생활비가 필요해 대출하기도 하고, 학자금이 필요해서 결혼을 할 때 집을 사기 위해.. 다양한 사람이 여러 가지 이유로 대출을 합니다. 대출이라고 하면 학을 떼는 사람도 있지만, 대출을 잘 활용해서 재무 목표를 효율적으로 이룰 수도 있습니다.
담보도 있고 신용도 좋으면 제1금융권, 즉 은행 같은 곳에서 낮은 이자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담보도 없고 신용도 나쁜 사람은 돈이 더 필요하지만 은행에서 돈을 쉽게 빌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높은 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제2금융권이나 대부 업체에 가야 합니다. 그래서 한 푼이라도 더 절약하기 위해 대출 상품 비교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돈을 빌려주는 곳이 없다 보니 대출 비교는 언감생심, 높은 이자에도 빌려주면 감사합니다 냉큼 대출을 실행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대출을 비교할 시간도 사치로 느껴집니다.
그래도 만약 다양한 금융회사 대출 상품을 한 번에 쉽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다면 하시겠습니까? 현재 내 상황에 맞는 대출이 무엇인지 상담해 준다면 받겠습니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면 속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걱정은 금물! 이 맞춤 대출 상담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금융 위원회 운영하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해 신뢰할 수 있습니다.
> 금융위원회 소개
① 왜 맞춤 대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가?
①-1. 복지 서비스와 연계
담보도 있고 신용도 좋은 사람은 사실 주거래 은행 가서 대출받으면 됩니다. 이런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상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겪고 있는 상황을 잘 살펴보면 정책 지원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 사람들이 이런 정보가 없어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맞춤 대출 상담을 받으면 정책 지원 가능한 부분을 가장 먼저 검토해 줍니다. 일반 대출 업체는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상담을 하면 대부 업체에서 취급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을 고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 안에서 가장 좋은 상품을 추천할 수 있지만 정책 지원에는 미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①-2. 불법 대부 업체로부터 보호
대출 문자 많이 받으시나요? 하루에도 수십 건의 문자를 받습니다. 대부분 무시하거나 삭제, 스팸 신고를 합니다. 그러나 만약 대출이 너무 필요할 때 그런 문자를 받으면 어떨까요? 괜히 시선이 갑니다. 읽어보니 조건도 좋아 보이고 현재 나에게 딱 필요한 대출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전화를 하고 상담을 받습니다.
정식 등록된 업체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이런 종류의 대출 중에는 불법인 것도 많습니다. 그러나 내 상황이 어려우면 판단이 흐려지고 합법, 불법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불법 대부 업체 대출 상품에 코가 끼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준정부 기관입니다. 그래서 불법 걱정은 1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도 법령에 맞게 엄격하게 지키고 관리합니다. 그래서 개인정보 노출 피해도 적습니다.
② 맞춤 대출 서비스 장점
- 대출 상품 비교를 통해 고객의 소득과 신용에 가장 적합한 낮은 금리의 대출 상품을 안내합니다.
- 추가 금리 할인 혜택도 꼼꼼하게 체크해 줍니다.
- 금융 회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회사에서 다루는 대출 상품을 안전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의 이익 추구가 없기 때문에 더욱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③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 신청 방법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 신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는 서민금융 진흥원 서민금융 콜센터나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해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신청) 서민금융 콜센터 ☎ 1397
- (홈페이지 신청) http://loan.kinfa.or.kr 접속 → 회원 가입 및 로그인 → 대출 신청 정보 입력 → 상품 추천 → 상품 비교 후 상품 선택 → 대출 가능 여부 심사 → 해당 금융회사 대출 금액 지급
- (대면 신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후 대출 상담 진행
④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 신청 취소 방법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 신청했다고 꼭 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내가 취소하고 싶다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맞춤 대출 상담은 신청과 달리 직접 시민금융 콜센터 ☎ 1397 전화해서 취소 요청해야 합니다. 대신 하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전화를 통해 대출 신청을 취소해도 신용 조회 기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분별하게 대출 상담 신청과 취소를 반복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서민금융 진흥원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는 고객의 신용과 부채 관리를 중심으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준정부 기관이라 불법 대출 걱정도 없습니다. 그래서 대출로 인한 도의적 피해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상환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서 복지 서비스도 연결해 줍니다. 이를 통해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을 돕고, 취약 계층의 경제적 자립도 지원합니다.
혹시 대출 때문에 고민이 많다면 서민금융 진흥원의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를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